본문 바로가기
글씨배우기

대구 완뽕

by 먹튀캘리 2023. 3. 3.
반응형

맛이 평균치 이상은 하는 중국집

 

완뽕을 꽤 자주 갔었네요. 미루다가 사진을 한꺼번에 올리려고 보니, 허허 내 신체는 밀가루와 중화요리를 무척이나 많이 포용했었나 봅니다. 이게 좀 지난봄부터 여름까지라서 요즘은 사실 중국요리를 그렇게 먹지 않습니다.

밀가루 너무 좋아하다 보니 탈난 곳도 있고, 체중도 생각보다 늘어버려서 몸도 마음도 엿가락처럼 늘어지고 있거든요. 바른 몸에 바른 정신이 깃들고 그래야 옳은 글씨도 쓸 수 있다는 건 당연한 이치라서요.

 

짜장밥 먹은 날

 

많은 분들이 중국집에서 짜장밥은 잘 안 드시던데, 가끔 먹으면 튀기듯 올려놓은 계란 프라이도 맛있고 완두콩과 옥수수콘 그리고 메추리알의 식감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더구나 짬뽕국물이 나오면 금상첨화죠.

식당이 깨끗하며 주인께서 깔끔한 성격인지 수저 서랍을 열때마다 감탄합니다. 

 

짜장면 곱배기 먹은 날

 

중국집 가면 제가 가장 많이 먹는 메뉴입니다. 짜장면 곱빼기~ 보통으로 먹으면 먹은 것 같지도 않고 면은 곱빼기죠. 국수도 마찬가지지만 이날 근처 지구대 분들도 식사하러 오셨습니다. 지구대 분들이 우르르 오시는 곳이 그 동네 맛집이죠.

 

 

여름 메밀냉면의 추억

 

중국집 가서 메밀 냉면 먹은 것은 처음입니다. 이 집 시그니처 메뉴인지는 몰라도 괜찮았습니다. 마치 장조림을 잘게 잘라 놓은 듯한 소고기 고명이 인상적이었네요. 다만 여름이라곤 해도 메밀 자체가 찬 성질이라 냉으로 먹으시면 장 나쁘신 분들은 탈 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가게에는 특이하게 커피도 같이 판매합니다. 완뽕 다른 지점은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식후 커피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유료이고 식사하신 분은 할인해 줍니다. 하지만 커피 맛은 요리만큼 괜찮지는 않고 또 커피만 사 먹으러 들어오시는 분은 거의 없죠.

 

 

 

고기짬뽕 먹은 날

 

짬뽕이면 짬뽕이지 고기 짬뽕은 처음 먹어봤습니다만. 생각보다 괜찮네요. 이 집 짬뽕은 그냥 짬뽕이 없습니다. 차별성을 두려고 해서 인지 여러 갈래의 짬뽕이 주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메뉴판 첨부해 드릴게요. 금액은 아직 이 가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먹은 건 국물이 찐한 고기짬뽕입니다. 그리고 완뽕은 전반적으로 깔끔해요 우측 편에 있는 서랍을 열면 이처럼 정갈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위에 있는 고춧가루와 간장도 깔끔해요. 

 

 

볶음밥

중국집에서 제가 면종류 말고 가장 많이 먹는 메뉴가 볶음밥입니다. 굉장히 맛있었다는 기억보다는 그냥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짜장밥이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천 원이 저렴하고요. 다음에는 짜장밥을 한 번 더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완뽕은 전체적인 메뉴의 밸런스가 나쁘지 않습니다. 별 다섯 개 만점이라면 네 개 정도는 가는 것 같아요. 아주 특별한 짬뽕을 먹으려면 저는 진흥반점을 찾습니다. 나머지 볶음밥이나 중화비빔밥을 먹으러 멀리 있는 중국집을 방문한 적은 없어서요.

아무튼 완뽕에서 한 동안 식사 해결 행복하게 잘했네요. 감사합니다. 사장님 번창하십시오.

 

반응형

'글씨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씨채널 느린글씨 유튜버  (0) 2023.03.29
리캡차 기능때문에 글쓰기 힘드네요  (0) 2023.03.15
봄소식 입춘첩 글씨  (0) 2023.02.04
권영교글씨  (0) 2022.12.24
바쇼 하이쿠 캘리그라피  (0) 2022.08.15

댓글